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 동작구청소년정책제안토론회 ‘동작당모의2’개최
기사입력  2024/11/27 [14:12]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이하 동청문)에서는 지난 11월 16일 동작구청소년정책제안토론회 ‘동작당모의2’를 동작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책제인토론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동작구를 대표하는 참여기구인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주최로 진행됐다.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동작·대방·사당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동작구의 현안과 정책 제안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등 총 40여명이 참여해 5개의 조로 토론에 참여했다.

 

1부에서는 임선정 관장이 ‘정책과 정책제안 과정의 이해’ 특강을 진행하였고, 2부에서는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에 따라 생활안전, 유해환경, 교육환경, 놀이문화, 보건복지 분야로 청소년의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제시된 안건들은 동작구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공식적으로 제안해 부서 검토를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 청소년은 “평소에 생각으로만 그치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함께 할 수 있어 의미있었다. 내가 살고 있는 동작구에 필요한 의견과 정책을 제안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고, 서로 다른 의견의 합의점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한 의미를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강수현 위원장은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동작구 청소년의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정책을 함께 논의 할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의견을 잘 정리하여 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