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기반을 조성하고 학부모가 공감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동작관악 학교운동부 학부모 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
‘동작관악 학교운동부 학부모 협의체’는 서울교육 종합청렴도(외부체감도) 부패 취약분야 중 하나인 학교운동부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2023년 9월 최초로 구성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2024년 6월 19일 진행된 ‘동작관악 학교운동부 학부모 협의체 워크숍’에서는 학교운동부 학부모 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하여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및 학생선수 진로진학 안내, 종목별 분임토의 등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해당 워크숍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 이상 답변 90%를 기록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학교운동부 운영교 학부모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서울 학교운동부 운영 정책 공유 △학부모 청렴 인식도 설문 조사 △운동부 운영 매뉴얼 및 청렴 연수 △운동부 학부모 간담회 △운동부 운영 부패신고 요령 안내 △학부모가 제안하는 반부패 청렴 정책을 의견 수렴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화 교육장은 "학교운동부 학부모의 자발적인 협의체 활동을 통해 학교운동부 현장의 부패를 근절하고, 자율적 정화 효과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동작관악교육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