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이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축사]지역의 현안을 대변하는 언론다운 언론
기사입력  2024/09/01 [08:00] 최종편집    오창원 민주평통 동작구협의회장

▲ 오창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작구협의회장

동작뉴스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주민들의 알권리와 언론의 사명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김국제 발행인과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동작뉴스는 척박한 언론환경 속에서도 언론다운 언론을 지향하며 긴 시간 동작구의 매일을 기록해왔습니다. 구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현장에서 구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생각을 담아 인터넷신문인 동작뉴스닷컴과 지면신문인 동작뉴스에 뉴스를 보도하고, 다양한 이견을 조율하는 공론장의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기자단을 운영하여 동작구를 알리고, 진로에 대한 길잡이가 되어주는 것은 물론, 동작구의 역사와 문화에도 폭넓은 지식과 견해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동작구의 지역 언론으로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구정 발전을 위한 단소리, 쓴소리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사회질서를 바로잡고 사회 모범이 되는 언론사가 되어주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정책을 초당적 범국민적 차원에서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창설된 대통령직속의 통일 자문기관입니다. 지역과 계층, 정파와 세대를 초월한 다양한 계층을 통일실현에 참여토록 하는 기반과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평화통일을 국민속으로 확산하기 위해 지역내에서 자문위원, 주민, 청소년, 북한이탈주민, 실향민 대상 다양한 통일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평화통일정책에 관하여 건의와 자문을 드리며,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실천하기 위해 국민적 역량과 의지를 하나로 결집하는 것은 민주평통의 역사적·시대적 사명이며 가장 중요한 임무입니다.

 

민주평통 동작구협의회는 자유, 평화, 번영의 통일 대한민국을 위해 지역에서 공감대 확산을 위한 통일홍보활동을 열심히 펼쳐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동작뉴스 창간 14주년을 자문위원들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