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청소년문화의집, 2024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기사입력  2024/08/21 [10:20]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공모에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청소년운영위원회 Y-SPACE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305개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조직 및 운영의 적절성, 활동계획 수립 및 실적 적절성 등을 심사해 모범이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한다.

 

올해로 19기를 맞이한 ‘Y-SPACE’는 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청소년 활동 등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이 원하는 문화의집을 만들어가기 위해 활동을 하고 있다.

 

김대준 청소년운영위원회 Y-SPACE 위원장은 “청소년들의 공간을,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다는 이름의 뜻처럼 청소년이 원하고 즐기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Y-SPACE의 다양한 활동내용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