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문화재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문화재단, 문화예술 네트워크 모임'동작모음.ZIP'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4/07/01 [17:59]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은 ‘2024 문화예술 네트워크 모임, 동작모음.ZIP’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 및 기획자를 모집한다.

 

<동작모음.ZIP>은 동작구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및 기획자 등이 모여 협업하고 공동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동작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개의 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재단은 전체 사업비 1억 1천만원 중 사업비 9천만원을 서울문화재단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확보하였다.

 

사업 참여자는 7월 24일(수)에 진행되는 첫 번째 모임을 시작으로 모임을 통해 동작구 지역 내 다양한 이야기 및 이슈를 공유한다. 모임에서 발굴된 주제를 바탕으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해당 운영비는 재단이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동작구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기획자, 문화공간 운영자, 생활예술인 이며, 모집기간은 7월 1일(월)부터 7월 18일(목)까지이다.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www.idfac.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환진 대표이사는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동작구의 문화 자원을 새롭게 읽어내고 지역의 이슈를 함께 논의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동작구의 예술인, 기획자들이 모여 서로가 협업하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연결 매개체 및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문화재단은 동작구 지역문화 예술사업을 추진하고, 3개 문화시설과 10개 구립도서관 등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동작구) 출연 기관이다. 재단 카카오톡 채널을 가입하면 해당 사업을 포함하여 동작문화재단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