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눔으로 신2나는 신대방2동!
신대방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나눔
기사입력  2024/06/26 [17:15]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신대방2동(동장 김경옥)에서는 지난 26일 신대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춘화) 주관으로 돌봄어르신과 중장년 1인가구 건강한 여름나기 영양프로젝트 '영양만점! 사랑의 김치·불고기·밑반찬 나눔'을 진행했다.

 

  나눔으로 신2나는 신대방2동!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균형 잡힌 식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중장년 1인 가구 등 100가구를 선정하여 배추김치, 불고기, 꽈리고추멸치볶음을 전달했다. 

 

특별히 이날 신대방2동주민자치회에서 가꾼 주민센터 옥상 텃밭에서 수확한 불고기와 찰떡궁합인 상추를 함께 전달해  나눔에 나눔이 더해지는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가가호호 방문해 밑반찬 전달을 하며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은 괜찮은지, 불편함은 없는지 세심하게 챙기며 따뜻한 사랑을 듬뿍 담아 밑반찬을 전달했다.

 

반찬을 받은 한 어르신은 “벌써부터 배가 고파진다. 매번 이렇게 맛있는 반찬을 지원해 줘서 너무 고맙다 더운 날씨 우리들 챙기느라 건강해치지 말고 오랫동안 자주 만나면 좋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임춘화 위원장은 "영양이 가득한 사랑의 반찬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는 마음이 더 가는 따뜻한 신대방2동이 되길 바라며, 조금이나마 행복이 전해는 따뜻한 한 끼의 식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옥 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어 든든하고 감사하다. 누가 말하기도 전에 항상 솔선수범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고 계시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해 소외된 이웃이 없는 신대방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