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구치매안심센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치매안심센터, 행복한 기억 찾기 캠페인
서울도시가스와 함께 하는 치매도 체크, 가스도 체크
기사입력  2024/06/10 [13:41]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에서 운영하는 동작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준영, 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3일 센터 앞에서 ‘행복한 기억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 이동형 기억다방  

이번 캠페인은 치매 조기 검진을 독려하여 치매 예방의 기틀을 마련하고, 동작구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동형 기억다방, 인지선별검진, 인지 체험 활동(치매 인식개선 퀴즈, 같은 그림 맞추기 등)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동형 기억다방은 경도인지장애 또는 경증 치매 진단을 받은 어르신이 직접 바리스타가 되어 캠페인에 참여한 동작구민들에게 커피와 음료를 제조하여 배부했다. 

 

또한, 서울도시가스도 함께 참여하여 센터에 등록된 치매 어르신을 위해서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도시가스를 점검하고, 가스 안전차단기도 설치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도시가스 자가 검침법을 교육하며 도시가스 점검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준영 센터장은 ”이번 행복한 기억 찾기 캠페인을 통해 치매도 가스도 안전한 동작구를 만들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 같다. 앞으로도 동작구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하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동작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검진, 상담, 프로그램 등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동작구치매안심센터(☎ 02-598-6088)로 하면 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