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스케치 체험교육 참가자 모집
(사)과학관과문화, "과학을 그리다: 과학스케치 따라잡기” 운영
기사입력  2024/06/10 [07:19]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과학의 기본은 관찰이고 관찰의 기본은 그리기를 포함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야외에서 또는 과학관에 가서 내가 본 사물을 기록하고자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답답한 경험을 많이 한다. 무엇부터 시작해서 관찰하고 그려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 답답함을 풀어줄 과학스케치 체험교육이 마련되었다. “과학을 그리다: 과학스케치 따라잡기이다.

 

()과학관과문화는 오는 713(), 89() 97() 오후 2~5, 3회 동안 과학스케치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과학관과문화 보라매 교육장에서 이루어진다. 강사는 한국창의재단의 과학드로잉 전문인력인 주윤희 강사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713() 공룡의 후예, 새 스케치 89() 광합성 생물, 식물 스케치 97() 포유동물 스케치이다.

 

각 회차별로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각 12명이며,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 교육 보증금 제도가 운영된다. 1회당 만원의 보증금을 ()과학관과문화에 입금 후 교육이 끝난 후 환불받을 수 있다. 과학스케치를 배우고 싶은 초등고학년 이상은 누구나 환영이다.(문의: 02-824-8181)

 

한편, ()과학관과문화는 2024 한국과학창의재단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과제를 수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