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관장 최선자)은 오는 6월 5일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2024 서울시 발달장애인 어울림 플라잉디스크 대회 ‘더 높이, 더 멀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플라잉디스크대회는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새로운 스포츠 활동을 제공하고, 생활체육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역 내 11개 장애인주간보호시설 및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 및 인솔자, 봉사자 약 300여 명이 장애선수와 비장애선수로 함께 출전한다.
플라잉디스크 종목 중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스턴스, 디스크골프, 아큐라시 세 종목으로 실시된다. 또한, 대회 후에는 행운권 추첨 등 참가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플라잉디스크는 플라스틱제의 디스크(원반)를 던지거나 잡는 게임으로 디스크를 던질 수 있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날 대회는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이 주관/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의 후원으로 열린다.
기타 복지관에서 진행중인 사항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상담실, 유선(02-840-1500),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능하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