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청문, 청소년·기관 서울시민상 수상
기사입력  2024/05/08 [18:01]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이하 동청문)과 동청문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김대준 청소년이 2024년 서울시민상을 수상했다.

 

▲ 김대준 청소년(사진 왼쪽)과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임선정 관장  


서울시는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서울시민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어린이‧ 청소년‧청년 등 각 부문 수상자 총 98명을 선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3일 10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서울시민상(어린이 및 청소년분야)은 지난 1년 동안 우수한 공적을 인정받은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어린이상(36명) ▴소년상(50명) ▴청년상(7명) ▴청소년지도상(3명, 2개 시설) 분야를 선정했다.

 

소년상 봉사협동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김대준 청소년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기관의 방향을 잡고, 시설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 중심의 운영을 강화하는데 기여하였으며, 교내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서울청소년지도자상을 수상한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은 자치‧참여‧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성장을 돕고,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김대준 청소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동작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지도사분들께 감사드린다. 시민 청소년으로 건강한 사회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선정 관장은 “이번 수상은 구의 적극적인 청소년 지원 정책과 청소년들의 활발한 참여로 얻게 된 결과다. 앞으로도 동작구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