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흑석복지관, 어버이날 孝행사 ‘감사해孝! 사랑해孝!’ 진행
기사입력  2024/05/08 [15:13]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흑석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승희, 이하 흑석복지관)은 2024년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버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해孝! 사랑해孝!’ 행사를 실시했다.

▲ 어른신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인사말하는 최승희 관장


이날 행사에는 60세 이상 지역주민의 문화·복지혜택을 위한 흑석 청춘대학 이용자 어르신과 흑석동 인근 경로당 어르신 등의 인근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일하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주 어르신은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에서 이렇게 감사의 뜻을 전해주니 감격스럽다. 어느 책에서 보니 한 번 크게 웃을 때 마다 젊어진다고 하던데 이번 행사를 통해 생긴 즐거움으로 청춘으로 되돌아갈 것만 같다. 복지관에게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초대가수 백봉기씨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오후에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보이스피싱·스미싱 등의 디지털 범죄 예방을 위한 시니어 맞춤 디지털 리터러시 특강을 진행해 단순한 기념행사에서 벗어나 알찬 내용으로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는 행사가 됐다.

 

최승희 관장은 “흑석동으로 이전해 처음 맞이하는 어버이날 행사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선배시민이신 어르신의 가족을 위한 헌신과 푸르렀던 지난 삶을 존경한다는 감사의 메세지가 잘 전달 된 것 같아 기쁘다.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매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꾸준히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