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소방 > 동작소방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 훈련(평가) 실시
기사입력  2024/05/08 [15:08] 최종편집    박정태 기자

동작소방서(서장 서영배)는 8일 오전 10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훈련(평가)은 동작구 내 호텔의 1층 필로티 주차장 부근의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여 15명(중상9, 경상6)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진행됐다.

 

긴급구조통제단은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근거해 관내 화재 등 대형 재난이 발생했을 때 재난 현장을 총괄ㆍ조정하는 기구다.

 

이번 훈련(평가)은 재난 시 신속·정확·최고의 대응태새 확립에 목적을 두며 재난 발생 시 관계 기관과의 협력 하에 일원화된 현장 지휘체계를 확립하고 개인별 임무를 숙지·숙달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주요 훈련 내용은 ▲긴급구조통제단 부서ㆍ팀ㆍ개인별 임무 전파 ▲스마트 긴급구조통제단 시스템 사용법 ▲서울시 업무관리시스템(동작구 긴급구조통제단) 사용법 숙달 ▲다수사상자 대응 능력 구축 ▲관계기관ㆍ긴급구조 지원기관과의 협업 대응 등이다.

 

서영배 서장은 “긴급한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선 개개인의 맡은 바 임무에 대한 정확한 숙지와 가동 프로세스 파악이 중요하다”라며 “실제와 같은 훈련을 통해 인명ㆍ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