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당청소년문화의집, 2021년 민주시그널 대학생 멘토 모집
오는 14일까지 선착순 15명
기사입력  2021/05/10 [03:42]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이 2021년 청소년 민주시민교육프로그램 '민주시그널' 진행을 위한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

 

‘청소년 민주시그널’ 활동은 역사와 충효의 고장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스트 플레이 활동을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와 민주시민 역량을 학습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동작구 경문고등학교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동작구자원봉사센터 마을강사 등의 지원을 통해 이루어지며, 오는 5월 28일(금) 현충원에서 진행한다.

 

현재 포스트 플레이 활동을 함께 진행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 중이며, 대학생 멘토는 사전 답사 및 활동 준비를 거쳐 다채로운 게임과 포스트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은 오는 5월 14일까지 선착순 15명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 02-595-0231(정대헌 청소년지도사)로 하면 된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충효의 얼이 담긴 현충원에서 민주시민교육을 학습하고,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포스트 활동 형식을 통해 재미있는 역사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