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문화재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까망돌도서관, 제3회 까망돌페스티벌 개최
도서관의 문을 열면 세계의 문이 열립니다
기사입력  2024/08/07 [08:09]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까망돌도서관이 오는 8월 10일 ‘제3회 까망돌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 동작구 별별도서관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까망돌페스티벌은 지역사회에 도서관의 역할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문화가 흐르는’ 까망돌도서관이 기획한 축제이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까망돌페스티벌의 테마는 ‘세계 여행’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강연, 프로그램,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지역주민을 맞이한다.

 

먼저 ▲박상영 작가와 함께하는 ‘순도 100퍼센트의 휴식’ 북토크를 비롯해▲손자투어 유튜버 강연, ▲한라경 작가와의 만남 ‘곤충 호텔’, ▲아티스트 킴의 세계 음악 여행 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세계 여행과 관련한 18개 전시 및 체험관이 특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한국의 미 전통부채 ▲인도 싱잉볼 요가 ▲태국 라탄 소품 만들기 ▲핀란드 산타마을 ▲프랑스 파리올림픽 ▲스웨덴 피카 체험 등 도서관 곳곳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다.

 

축제에 재미를 더해주는 스탬프투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스탬프를 다 모은 참여자는 까망돌도서관이 준비한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북토크, 유튜버 강연, 작가와의 만남, 음악 공연 등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동작구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장환진 대표이사는 “까망돌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은 즐거운 일이 일어나는 곳’이라는 사실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지역주민의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까망돌도서관의 까망돌페스티벌을 포함하여 재단이 운영하는 10개 구립도서관의 2024년 독서문화 진흥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 및 동작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idfac.or.kr/)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