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청문, 2024.두근두근 동작DIVE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4/06/27 [10:00]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이하 동청문)에서는 오는 6일까지 ‘두근두근 동작DIVE’ 동작구 탐방 프로젝트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두근두근 동작DIVE는 동청문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UN·국제기구 전문가 첫걸음’ 사업으로 중앙대 학생으로 구성된 UNAI ASPIRE 중앙지부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도시를 주제로 하여 청소년들이 SDGs(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배우고 동작구를 탐방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들은 동작구 탐방(사육신 공원, 까망돌 도서관)과 지속가능한 도시를 주제로 한 작품 제작 활동을 통해 SDGs 교육과 동작구와의 연관성을 학습하고 SDGs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갖게 됨은 물론 탐방 활동을 통해 동작구의 역사와 환경,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키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는 동청문(070-5030-4441)로 문의하면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동청문 홈페이지 및 구글 폼(https://forms.gle/jbfHC6MVdch5KnKo9)에 접속하여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모집 대상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임선정 관정은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경험과 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주역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