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흑석복지관, 흑석통(通)마을 활동을 위한 정리수납 교육
기사입력  2024/06/17 [17:01]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흑석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승희, 이하 흑석복지관)에서는 지난 14일, 흑석통(通)마을 활동을 위한 14명의 마을활동가(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리수납 교육을 진행했다.

 

 흑석통(通)마을 활동에 참여할 마을활동가들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흑석통(通)마을 사업은 지역주민의 역량강화를 통해 마을복지 공동체를 성장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으로 2024년 첫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박춘희마을활동가는 “동작구 지역사회와 지역주민이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복지관과 상호협력하여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함께 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마을활동가(자원봉사자)들은 동작구 지역사회의 주거취약계층을 위하여 정기적인 정리수납과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살기 좋은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최승희 관장은 “동작구 지역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노력해주는 마을활동가(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며 서비스를 제공받은 지역주민이 본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함께 공동체를 만들며 깨끗해진 집에서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새로운 시작을 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