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당어르신복지관, 행복한 노후설계 ‘인생학교’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4/06/11 [11:50]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6월 5일(수)을 시작으로 복지관 이용 회원들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하반기 노후설계 프로그램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한다.

 

▲ 상반기 진행된 행복한 노후설계 '인생학교' 웰다잉 캠페인 모습  


해당 프로그램은 웰다잉 교육, 영양교육, 명상교육, 사회공헌, 재정교육, 캠페인, 나들이 활동 등 총 18회기로 구성돼 있다.

 

수강 기간은 6월 24일(월)~오는 10월 21일(월)까지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진행되며, 수업 장소는 복지관 8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인원은 총 20명이며, 접수 방법은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02-580-2414)로 하면 된다.

 

앞서 상반기에는 행복한 노후설계 프로그램 ‘인생학교’ 웰다잉 캠페인(OX퀴즈)을 진행해 어르신들이 직접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유산 상속,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OX퀴즈 5문제를 준비하였고, 복지관에 찾아오시는 어르신들 100여명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참여자 어르신들은 “퀴즈를 같이 풀면서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었다”, “캠페인 진행 전까지는 다른 사람에게 어찌 알려줘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막상 해보니 교육받았던 게 생각나서 보람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희정 관장은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웰다잉에 대한 어르신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존엄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사회문화적 기반을 조성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의 삶을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