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과학관과문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과제 협약 체결
2024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
기사입력  2024/05/24 [20:03]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지난 17일, (사)과학관과문화(이사장 권기균)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윤래)과 2024년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과제협약을 체결했다.

 

과제명은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으로 이 프로그램은 과학관 전시물 드로잉을 통해 관찰력, 사고력,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디지털 리터리시 역량 등을 강화하여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향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뮤지엄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 ▲과학을 그리다: 과학스케치 따라잡기 ▲Contest & Showing이 운영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참가 가능하다.

 

'뮤지엄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은 국내 과학관 탐방 1회, 디지털 드로잉 체험교육 5회 활동으로 진행된다. 하나고르기 프로그램을 활용해 과학관 전시물을 관찰하고 디지털드로잉으로 작품을 제작하고 전자책도 만들 예정이다.

 

'과학을 그리다: 과학스케치 따라잡기' 프로그램은 공룡의 후예인 새, 식물, 포유동물을 주제로 유튜브 교육 영상을 각 1편씩 총 3편 제작하여 대중과 공유한다. 유튜브 시청 후 따라 그린 과학스케치를 개인 SNS에 인증을 하면 기념 쿠폰(아이스크림)을 선착순 100명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도 7/13(토), 8/9(금), 9/7(토) 총 3회에 걸쳐 드로잉 교육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의 작품집을 e북으로도 간행할 예정이다.

 

'Contest & Showing' 프로그램은 사이언스 드로잉 콘테스트와 성과공유 전시회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는 학생 및 성인 모두 응모 가능하며 우수작품 총 10점을 선정하여 최우수 2점은 각 30만원, 우수 2점은 각 20만원, 장려 6점은 각 10만원씩 시상한다. 성과공유 전시회는 과제 기간 중 제작된 참가자들의 사이언스 드로잉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곤충을 연구하는 과학만화가 갈로아의 강연도 예정되어 있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과제 협약기간은 5월 77일부터 12월 31일까지며,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프로그램 문의: 02-824-8181)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