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대방2동 ECO 쓰담걷기! '신2나는 플로깅'
안전·건강·깨끗한 환경 일석삼조의 효과
기사입력  2024/05/24 [09:31]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신대방2동(동장 김경옥)에서는 지난 23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신대방2동 ECO 쓰담걷기! '신2나는 플로깅'을 진행했다.

▲ 신대방2동 ECO 쓰담걷기! 안전·건강·깨끗한 환경 '신2나는 플로깅'  

 

쓰레기를 주우며 주민들간 담소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은 신대방2동 쓰담걷기 신2나는 플로깅은 일상생활 속 걷기운동과 환경정비 실천, 생활안전 점검 등 주민 모두가 안전·건강·깨끗한 신대방2동 만들기에 한마음으로 앞장서는 문화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오전 9시 참새어린이공원에는 직능단체, 유관기관,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참새어린이공원->농심사옥->보라매공원(맨발황토길 경유)->보라매나산스위트 앞->모자원고개->동주민센터로 돌아오는 약 3.5km 순회 코스로 쓰담줍기, 풍수해 대비 빗물받이 등 안전점검, 쓰레기무단투기 지역 등 생활환경 정비 등도 함께 실시했다.

 

또한, 동주민센터에서는 구간 내 홍보부스를 운영해 구·동정 주요사항 안내, 스탬프 이벤트 등을 진행했으며, 관내 유관기관에서도 참여해 보람과 재미를 함께 얻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됐다.

 

김경옥 동장은 "쓰담걷기 활동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지속가능한 환경봉사이다. 더불어 신대방2동에서는 마을의 안전까지 챙기며 주민 모두가 지역의 그린리더, 안전지킴이가 되는 의미있는 행사로 앞으로도  신2나는 플로깅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  더운 날씨에도 함께 구슬땀을 흘려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