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떨어진 김장 김치, 봄 김장김치로 채워드려요!
바르게살기운동 동작구협의회, 2024.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기사입력  2024/05/22 [12:08]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동작구협의회(회장 박형권, 이하 협의회)는 지난 22일 상도4동어울마당에서 '2024.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있는 박형권 회장(사진 왼쪽 앞)과 회원들

 

이날 김장김치 나누기는 협의회가 매년 진행하는 사업으로 가을 김장김치가 떨어져 갈 때 쯤 싱싱한 햇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가 아삭한 김치를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있다.

 

김장김치 나눔은 코로나19로 완제품 김치를 구입해 전달하던 것을 지난해부터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동작구 15개동에 총 313박스를 전달했다.

 

박형권 회장은 "취약계층 김장 나눔 행사가 겨울철에 집중되다 보니 다른 계절에도 김치 나눔이 필요하다고 느껴 바르게살기운동 동작구협의회에서는 매년 김장김치가 떨어질 때쯤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넉넉하지 않는 양이지만 정성껏 장만한 김치인 만큼 어렵고 힘든 이웃에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길 바라며,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을 비롯해 이미연 동작구의회 의장, 동작구의회 장순욱·민경희·김효숙·정유나·변종득·김영림 의원이 자리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