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문화재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까망돌도서관, '어르신과 함께하는 도서관' 운영
상도은빛복지관과 함께 오는 6월 19일부터 한달 간 진행
기사입력  2024/05/20 [08:37]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까망돌도서관에서는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 한 달간 지식정보취약계층인 어르신 대상으로 <어르신과 함께하는 도서관> 사업을 구립 상도은빛복지관에서 진행한다.

 

이 사업 1부는 <(스마일&그림책)하하호호 웃음과 행복> 프로그램으로 도서 및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삶의 활력을 주는 웃음치료 프로그램이다. ▲박장대소, 파안대소를 통한 실전과 웃음을 활용한 놀이법을 어르신에게 제공한다.

 

2부 <시니어의 스마트한 디지털 생활>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기초교육을 통해 어르신에게 맞는 기기 설정과 필요한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생활의 편리성을 배운다. ▲카카오톡 활용하기▲메시지가 담긴 이미지 만들기▲지도앱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사업은 한 번만 접수해도 1부와 2부 프로그램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접수는 상도은빛복지관에서 5월 20일부터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문의 전화는 02-826-9723이다.

 

장환진 대표이사는 “이제 도서관 안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는 끝났다. 다양한 계층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도서관 밖으로 찾아가 지역과 함께해야 한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 어르신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 며 “재단은 지역 내 지식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