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이하 동청문)에서는 오는 18일까지 ‘동작YOUTH캠퍼스’ 1.5학기 학과 참가자를 모집한다.
동작 YOUTH 캠퍼스는 ‘가르침은 또 다른 배움이며, 가르침과 배움은 함께 성장한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소년이 교수가 되어 자신의 재능을 탐구하고 공유하는 학과를 기획 및 운영하는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시민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2024년 1학기에 선정된 청소년 교수들은 지난 3월 24일 OT에서 학과 운영 컨설팅과 임명식을 마치고 5월부터 총 8개 강의실과 3개 연구실을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다.
6월부터 진행되는 1.5학기는 총 3개 강의실이 운영된다. 마음우체부 동아리와 함께 우리 가족의 마음을 알아보는 ‘가족과 함께할과’, 책의 문장을 나만의 몸짓으로 표현해보는 ‘오늘은 내가 안무가’, 재미있는 활동으로 영어를 배우는 ‘영어 EASY하게 배워볼과’가 준비되어 있다.
동청문 홈페이지 및 구글 폼(https://forms.gle/um5pndqA3uuSfeib7)에 접속하여 자세한 수업일정과 내용, 모집 대상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청문(070-5030-44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청문 관계자는 "참가 청소년에게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