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흑석복지관, '2024년 행(行)복(福)주머니' 설맞이 행사
모든 세대가 함께 차례지내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한 합동차례
기사입력  2024/02/07 [12:33]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흑석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승희, 이하 흑석복지관)에서는 2월 7일(수)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여 ‘행(行)복(福)주머니’ 설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 '2024년 행(行)복(福)주머니' 설맞이 행사 이모저모    

 

설빔을 입은 큰별어린이집 원아들의 합동공연과 세배에 이어 어르신들이 원아들에게 사랑이 담긴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1,3세대가 즐겁고 뜻깊은 설날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차례를 지내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차례상을 준비해 술 한잔 올리며 합동차례를 진행하며 설명절을 가족과 함께 지내지 못하거나 홀로 지내야 하는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다.

 

이 자리에 함께 한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신년 인사를 드렸지만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동작구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과 함께 구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덕담을 건네며, 큰별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세배를 올렸다.

 

이어 복지관을 방문한 지역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떡국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큰별어린이집에 후원한 기정떡이 더해져 복을 나누는 설 명절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취약계층 238가구에게 갈비탕, 밑반찬, 과일, 국수 등 명절 한상키트를 전달하여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한편, 50가구에는 별도로 백미가 전달되어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행사를 위해 다양한 지역단체(NH선물, NH저축은행, 국민연금공단 동작지사, 기아대책, 동작구청, 서울축협 노량진지점, 큰별어린이집,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점, 황토정, 노량진 새마을부녀회, 노량진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사 흑석동팀, 본동한그릇봉사단, 원불교봉사단)의 지원과 참여가 빛을 발했다. 

 

합동차례에 제주의 역할로 참여하신 경○○ 어르신은 “지역주민이 함께 조상을 생각하고 섬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은 자리였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고 건강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최승희 관장은 “지역사회가 정겹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합동 차례를 통해 명절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