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이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년사]구민들이 살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협력
기사입력  2023/12/27 [00:00] 최종편집    최선자 동작구사회복지시설협의회장
▲ 최선자 동작구사회복지시설협의회장 

안녕하세요. 

동작구사회복지시설협의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관장 최선자입니다. 이번 신임회장단의 감사로는 대방종합사회복지관 원치민 관장님께서 선출되셨고 흑석종합사회복지관 최승희 관장님께서 총무직 맡아 함께 하시기로 하셨습니다. 

 

동작구사회복지시설협의회는 2007년 발족하여 2024년 1월 현재 24곳의 사회복지시설 및 유관기관이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사회복지시설간 운영경험 및 정보를 교류하고 복지시설간 수평적 협력활동 및 연대성강화를 위한 사업, 사회복지종사자의 발전을 위한 교육과 훈련으로 동작구의 복지발전과 기타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도 동작복지나눔축제를 비롯하여 사회복지종사자의 국내, 해외연수, 워크숍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도에는 동작구 사회복지종사자들을 위한 동작형 복지수당이 신설(월5만원)되어 동작구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이 동작구 소재 복지기관에서 근무함에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셨습니다. 박일하동작구청장님과 동작구의회 이미연의장님을 비롯한 모든 동작구의회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동작구청 장애인사회보장과를 장애인복지과와 사회보장과로 분리, 장애인복지에 보다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하여 주신 박일하구청장님께 더 감사를 드립니다.

 

동작구사회복지시설협의회는 동작구의 슬로건인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를 위해 존중과 연대로 동작구의 모든 구민들이 살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협력하고 앞장 서겠습니디.

 

그리고 “동작이와 국화씨”처럼 동작구에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여 아이들도, 어른신도, 장애인도, 청소년과 청년들도, 다문화가족들도, 저소득구민들도 모두가 살기 좋은 동작구가 되도록 지역으로 찾아 뵙고 인사드리고 의견 구하는 협의회가 되겠습니다.

 

2024년 푸른용의 해에 동작구민, 모두가 지금보다 더 평안하고 안녕되시길 기원드리며 동작뉴스도 항상 발전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작구사회복지설협의회장 최선자외 회원기관 일동 드림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