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상도3동 마을공원 주민 휴식공간으로 새단장
오는 29일 개방…주민휴식 위해 자연친화적 공간 조성
기사입력  2022/06/23 [08:34]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상도3동 마을공원(상도동 산76-3)이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29일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 상도3동 마을공원 새단장 전(사진 왼쪽)과 후 모습   

 

지난 2006년 조성된 상도3동 마을공원은 주변 어린이집원아들과 공동주택 등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놀이 및 휴식 공간이었으나 공원 시설물이 노후화되고 벽면과 바닥이 훼손되는 등 이용자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번 사업은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구민 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되었고, 사업비 1억원 투입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조합놀이대, 시소 등 놀이시설 설치▲유아들이 안전히 뛰어놀 수 있는 탄성소재 바닥재 교체▲파고다, 벽면 등 시설물 도색▲운동기구 설치 ▲주변 수목 정비로 찾고 싶고 놀고 싶은 공원 환경을 만들었다.

 

주민 휴식을 위해 ▲사철나무 800주 ▲화살나무 40주 ▲맥문동 1,000본을 식재하고 ▲수목을 정비하는 등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대방동 362-11소재 제비어린이공원도 재정비에 들어갔다. 기존 노후 놀이·운동시설 철거 후 ▲바구니구네 ▲흔들놀이대 교체 작업과▲수목전정 및 정비가 진행 중으로 오는 8월 주민에게 개방 할 계획이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새단장을 마친 상도3동 마을공원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처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