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보라매 창작플랫폼 '그로잇' 운영
동작구 내 최초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기사입력  2022/06/21 [11:12]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관장 권준근)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하는 공모사업으로 ‘2022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에 선정돼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장비를 활용한 웹툰으로 그리는 보라매 창작플랫폼 : 그로잇을 운영한다. 

 

 

‘보라매 창작플랫폼 : 그로잇’은 미래 문화콘텐츠산업의 동력인 웹툰을 창작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창의적 공간으로 청소년 웹툰작가 양성(20회), 웹툰창작클래스(15회), 우리가족 웹툰작가(3회), 문화가 있는 날 연계 축제(3회)로 진행하게 된다.

 

6월부터 시작된 웹툰작가 양성자 과정은 미래의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작가와 연계하여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한 캐릭터 그리기를 진행하였다.

 

동작구 내 최초 웹툰창작소를 조성함으로써 웹툰작가의 꿈을 키우는 청소년들에게 기초 드로잉 및 스토리 구성, 캐릭터 구현 등 이론부터 웹툰창작 전용 태블릿을 활용해 직접 웹툰을 그리며 실제 활동자료집을 제작하는 등 진로 체험과 창작 재능을 발견할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02-834-7232)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들이 궁금하시다면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 언제나 가능하다.

 

한편,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 평가 최우수기관, 여성가족부 종합평가 최우수등급,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및 서울특별시 교육청 서울 학생 배움터 인증기관으로서 진리, 사랑, 헌신의 이념 아래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활동·보호·복지사업을 진행하는 청소년종합지원센터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