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전문교육
기사입력  2022/06/15 [10:25]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동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성연)는 최근 온라인 홍보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인 ‘동작하는 자원봉사‘는 주 3회 이상 게시가 되고 있을 정도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동작하는 자원봉사‘를 운영하고 있는 ’동작하는 홍보단‘은 직접 콘텐츠기획을 진행함으로써 영상들을 제작,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에는더욱 다양한 활동을 위해 ‘유튜브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기존 봉사자의 역량 강화와 새로운 봉사자 모집에 나서려고 한다.

 

교육은 7월 5일부터 7월 28일,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채널 개설하기 ▲영상 촬영법 ▲영상 편집하기 ▲게시물 발표 등으로 총 8회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는 현재 ‘오갱가이드’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강사를 초빙해 실제 유튜브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은 6월 24일까지 구글 신청서 작성(https://forms.gle/3edKD1AAJPjkcGbn6) 또는 전화(02-824-0019)로 가능하다.

 

최성연 센터장은 “유튜브 전문 교육이 봉사자 분들께는 성장의 기회가, 유튜브 콘텐츠를 접하는 분들께는 자원봉사를 친근하게 느끼고 참여하려는 뜻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