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문화재단, <사육신 탐방기> 참여자 모집
나만의 사육신 역사 다큐멘터리 영상 제작 워크숍
기사입력  2022/06/16 [08:00]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문화재단(이사장 김길연) 사육신역사관이 나만의 사육신 역사 다큐멘터리를 만들어 보는 청소년 영상 콘텐츠 제작 워크숍 <사육신 탐방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육신 탐방기>는 사육신역사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사육신과 조선 단종 시대 역사를 배우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단편 다큐멘터리를 제작해보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다큐멘터리 이론부터 기획, 촬영, 편집까지 영상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동작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 16명을 대상으로 7월 1일(금)부터 16일(토)까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은 7월 29일(금)부터 8월 12일(금) 매주 수요일, 금요일 총 5회 사육신역사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을 진행할 강사는 동작구 소재 다큐멘터리 제작집단 ‘푸른영상’의 이효진 감독이 참여하여 지역 예술가와 동작구민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사육신 탐방기>는 사육신역사관에서 진행하는 3번째 역사문화프로그램이다. 지난 4~5월 역사체험 프로그램 <조선 계급장, 흉배>이 진행되어 총 268명이 참여했으며, 6월 1일(수)부터 30일(목)까지 인스타그램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역사문화교육 프로그램 <작전명 1456>을 운영 중이다. <작전명 1456> 참여자 신청순 60명에게 사육신 역사 교육 키트를 제공한다.

 

사육신역사관 문화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www.idfac.or.kr)와 사육신역사관 인스타그램(@sayuksin_hh)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의사항은 사육신역사관(☎070-7204-3258)과 동작문화재단(070-7204-3315)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