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재정업무 컨설팅'
복잡한 학교 계약업무, 현장 밀착형 지원
기사입력  2022/06/13 [22:36]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서울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은 갈수록 복잡·다양해지는 학교 현장의 계약업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찾아가는 재정업무 컨설팅’을 운영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2017년부터 매년 계약 및 재정업무 관련 질의에 대하여 사례별로 맞춤형 컨설팅을 하고, 수시로 변경되는 학교 계약 관련법령이나 지침 개정사항 등을 정리하여 안내하고 있다.

 

특히, 학교 업무 경감 및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하여 계약업무 사전체크리스트, 계약서류목록, 공사·설계 원클릭시스템 등 자료가 포함된 ‘계약 하나로 USB’를 제작하여 학교에 배부한다. 이 자료는 단순 안내서가 아닌 계약 관련 최신 법령 및 관련 사이트 링크, 계약 관련 서식까지 포함하여 실제 업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찾아가는 재정업무 컨설팅은 5년(2017~2021년) 평균 77개교의 재정업무를 지원하여 매년 높은 만족도(5년 평균 4.74점, 5점 만점)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컨설팅이 유지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4.72점으로 높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재정업무 컨설팅을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렵고 복잡한 계약업무에 대한 부담을 해소함은 물론 학교 현장과 실시간으로 공감·소통하고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