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문화재단, 'Action! Art Challenge' 진행
선정 예술가에 최대 500만원 공연지원비와 무대 제공
기사입력  2021/03/31 [10:02]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이진호)이 온라인을 통해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관계 맺을 수 있는 <Action! Art Challenge>를 진행한다. 선정자는 공연지원비를 지급받으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연하게 된다.

 

<Action! Art Challenge>는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누구나 장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의 문화예술 활동을 5분 이내의 영상으로 촬영해 업로드하는 챌린지이다.

 

만일, 계정이 없는 경우 동작문화재단의 이메일로 전송하면 동작문화재단 공식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때, 영상의 시작 또는 끝에 슬레이트를 치는 동작과 액션!을 외쳐야 하고, 본문에는 공통문구와 해시태그가 필수 삽입되어야 한다.

 

챌린지는 4월 19일부터 7월 31일간 진행되며, 약 4개월 간의 챌린지 기간이 끝나면 심사를 통해 최종 8팀을 선정,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팀은 올해 9월 주민들에게 공연을 선보이는 무대를 제공 받는다. 

 

이번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www.idf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호 대표이사는 “<Action! Art Challenge>를 통해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가 활기를 되찾고, 지역 예술인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많은 지역 예술인(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