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30년 넘은 사당3동 주민센터 신축 본격화
현 주민센터 부지에 연면적 1,867㎡(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건립
기사입력  2021/03/31 [08:48]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준공 30년이 경과한 사당3동 주민센터의 최근 설계공모를 마치고 본격 건립에 착수한다. 

 

▲  사당3동 복합청사 건립 설계공모에 당선된 청사 조감도 모습

 

1991년 준공된 사당3동 주민센터(사당로17길 86)는 시설 노후 및 공간 협소 등으로 오래전부터 새로운 청사에 대한 주민 요구가 있었으며, 이에 구는 2019년부터 신축을 추진했다.

 

지난해 서울시 투자심사를 통과한 후, 선호시설에 대한 주민의견수렴 등을 거쳐 이달 초 설계공모를 마쳤으며, 올해 말 실시설계를 끝내면 착공에 들어가 2023년 말 개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사당3동 주민센터는 현 청사부지에 건립되며 연면적 1,867㎡(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현재의 주민센터와 비교해 1,000㎡ 이상 증가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친화적 주민센터 건립을 위해 ▲지하주차장 ▲주민자치 프로그램실 ▲작은도서관 ▲다목적실 ▲대강당 등 주민들을 위한 공간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820-91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사당3동 주민센터 신축을 통해 노후시설 개선과 함께, 주민들이 원하는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해 친근한 이웃과 같은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건립 구상단계부터 ‘주민희망시설 설문조사’를 2차례 실시하고, ‘사당3동 주민센터 신축 자문단’에 지역주민을 포함하는 등 주민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