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어린이놀이시설 329개소 안전점검
시설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의무사항 이행여부 등 점검
기사입력  2021/03/08 [07:50]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기구 이용환경 조성 등을 위한 ‘2021년 상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 공동주택의 시설 관리자가 어린이놀이터의 놀이기구를 점검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추진하는 것으로 관내 어린이놀이시설이 설치된 ▲공동주택 221개소▲어린이집 47개소▲도시공원 45개소 ▲아동복지시설 5개소 ▲종교시설 및 놀이제공 영업소 8개소 ▲위생업소 3개소 등 총 329개소가 대상이다. 

 

구는 단계별 점검을 실시해 1단계로 오는 12일까지 구청 담당부서 및 시설 관리주체가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의무사항 이행여부 확인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 및 시설기준 적합 여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전수 점검하고 있다.

 

법정의무 미이행 등 1단계 점검 시 지적사항이 확인된 시설 등을 대상으로 서울시 관계자 및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검사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현장 합동점검을 추가로 실시한다.

 

구는 경미한 지적사항 및 수리교체가 필요한 사항 등은 기한 내 개선토록 조치하고,노후·위험 시설은 전문기관에 정밀 진단을 받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더불어, 점검결과에 따라 관리주체의무 미이행으로 2회 이상 적발된 시설에는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임창섭 안전재난담당관은“어린이놀이시설 전수 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상·하반기 2차례 어린이놀이시설을 점검해 ▲시설물관리불량 32건 ▲안전교육 미이수 및 보험 미가입 등 안전관리의무 미이행 64건 등 총 96건의 지적사항에 대하여 조치한 바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