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2021 장애인 자연체험학습장’ 운영
오는 12일(금)까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단체) 대상
기사입력  2021/03/03 [08:34]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2월까지 ‘2021 장애인 자연체험학습장’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자연학습 경험이 쉽지 않은 장애인에게 농작물 재배와 수확의 경험 등 색다른 실외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공동체의식과 성취감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 장애인과 시설담당자분들이 우리텃밭에서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장애인 자연체험학습장 운영으로 ▲디딤돌주간보호센터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걸어서세상밖으로동아리 ▲불새자전거동아리 등 4개 시설(단체)에 20개 구좌 임차료를 지원했다. 

 

장애인 자연체험학습장 대상지는 ‘우리텃밭’(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현천동 45)으로 구는 15구좌(1구좌 당 16.5㎡)의 임차료를 지원한다. 

 

‘우리텃밭’은 교외 주말농장 중 높은 접근성과 넓은 농지(약 1,350평)를보유하고 있고 각종 농기구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어 체험에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관내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 및 단체 등이며 ▲신청서 ▲회원명단 ▲정관 또는 회칙 ▲시설‧단체 등록증 사본 등 서류를 구비해 12일(금)까지 어르신장애인과로 방문 또는 우편, 담당자 이메일(ruach991@dongja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규시설(단체)의 경우 우선 기회를 주며 전년도 참여시설(단체)는 연속 참여횟수가 적은 시설(단체)을 우대해 고르게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5인 이하 부분참여를 권장하며, 마스크 착용, 참여자 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장애인과(☎820-9712)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희 어르신장애인과장은 “이번 장애인 장애인자연학습체험장 운영을 통해 장애인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건강한 여가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관심 있는 시설(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