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선관위, 거동불편 선거인 등 교통편의 지원
기사입력  2021/02/25 [22:06]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동작구선관위)에서는 오는 4. 7. 실시하는 서울특별시장보궐선거와 관련해 중증 신체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에게 교통편의를 지원한다.

 

동작구선관위는 사전투표기간(4월2~3일)과  투표일(4월 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하고자 하는 선거권자중에서 신체장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선거권자 등에 대하여 거주지로부터 (사전)투표소까지 왕복구간에 대하여 교통편의 및 투표권 행사에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02-825-4915~6), 동작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 02-815-3949),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동작구지회(☎ 02-824-6198)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용당일 신청도 가능하나 이용의 편의를 위해 가급적 이용 전날까지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청시 신청자 성명, 출발지(거주지), 이용 (사전)투표소, 투표 희망시간, 연락처, 주소를 알려주면 된다.

 

장애인 탑승용 차량에는 활동보조인(2명)이 해당 장애인 거소지(출발지)에 직접 방문하여 투표소까지 왕복 교통편의와 투표권 행사에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동작구선관위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투표 편의 지원 차량에 대해 수시 소독 실시, 차량 내부에 손소독제 비치, 탑승 전 발열체크를 실시할 예정이며 차량 이용을 원하는 선거인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탑승하도록 당부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