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어린이 놀이시설 모래바닥재 소독비 지원
다음달 12일까지 상반기 소독사업 신청‧접수
기사입력  2021/02/23 [07:35]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2월까지 ‘2021년 어린이 놀이시설 모래바닥재 소독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 어린이놀이시설 모래바닥을 소독하고 있는 모습

 

구는 지난 2019년부터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자체예산을 투입해 공동주택 내 어린이 놀이시설 모래바닥재 소독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관내 공동주택단지 중 바닥재가 모래인 어린이놀이시설 12개 단지, 19개소이며, 상반기(3~4월), 하반기(9~10월) 각 1회씩 지원한다. 

 

구체적 지원내용은 ▲모래상태, 이물질혼합상태 점검 ▲샌드필터링 기계를 이용한 모래 속 깨진 유리병조각, 못, 동물분변, 잡석 등 제거▲고농도 오존수를 사용한 고압 살균 세척‧소독 ▲토양관리기를 통한모래 경도 유지 등이다.

 

상반기 사업을 희망하는 단지는 다음달 12일(금)까지 신청서와 입주대표회의 의결서(회의록 사본), 사업비 산출근거 등 필요서류를 갖춰 구청 주택과로 방문(☎820-9787)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구는 3월 중 사업의 필요성 및 사업비의 적정성, 준공 년수 등을 기준으로 대상지를 검토‧선정해 4월 지원금을 교부할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1㎡ 당 약 1,200원으로 소독비의 60%이며, 공동주택은 40%인 약 800원을 부담하면 된다. 

 

한상혁 주택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놀이공간의 유해환경을 개선하고 안전을 확보해 어린이와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는 놀이환경을 만들겠다. 많은 공동주택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