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동복지관, 뽀송뽀송 빨래방과 함께하는 '겨울이불 나눔' 진행
기사입력  2021/01/15 [16:58]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 본동복지관 뽀송뽀송 빨래방과 함께하는 '겨울이불 나눔'  


본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현스님)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뽀송뽀송 빨래방과 함께하는 ‘겨울이불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을 맞아 서울에너지공사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의 후원으로 마련된 겨울이불 100채를 동작구 지역의 뽀송뽀송 빨래방 세탁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특히 이번 나눔을 통해 복지관과 뽀송뽀송 빨래방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100가구의 근황과 어려움도 모니터링하여 어려운 생활의 후속 지원도 이어지게 됐다.

 

이불을 전달받은 김ㅇㅇ씨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복지관과 항상 고생하는 빨래방 선생님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 깨끗한 이불 덕분에 청결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본동종합사회복지관 뽀송뽀송 빨래방은 지역자활사업과 연계하여 동작구의 몸이 불편한 홀몸어르신이나 저소득층, 중증장애인 가정에 방문해 이불빨래 수거와 세탁, 배달까지 진행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세탁서비스사업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본동종합사회복지관 마을돌봄팀 (☎817-8052~3)으로 하면 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