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크리스마스 두드림마블
기사입력  2020/12/22 [21:30]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사)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성희경)는 지난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45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관련 직업실무체험 프로그램 ‘두드림마블’을 진행했다. 

 

▲ 캘리그라퍼 직업실무체험  

 

두드림마블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실무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에 체험키트를 발송하고 온라인 실시간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됐다. 

 

12월 두드림마블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관련 직업실무체험으로 플로리스트, 미니어처전문가, 캘리그라퍼 직업실무체험으로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소품을 만들고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집으로 체험키트가 발송되어 안전하게 참여 할 수 있어 좋았고, 생화를 이용하여 크리스마스리스 만들기로 플로리스트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년 두드림마블은 12월을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마쳤으며, 2021년에도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한 안전하고 즐거운 직업실무체험 프로그램 ‘두드림마블’을 제공 할 예정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