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도1동, 희망-tree와 함께 이웃사랑나눔 릴레이
코로나19 극복 2020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0/12/10 [17:18]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 상도1동, 희망-tree와 함께 이웃사랑나눔 릴레이  


상도1동(동장 홍경화)에서는 매년 지역의 유관기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일일찻집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마저도 개최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상도1동에서는 민원실에 후원금 '모금접수처'와 '희망-tree'를 설치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해 훈훈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희망-tree에는 코로나19로 힘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용기가 담긴 격려와 소원의 편지 열매가 열리고 있으며, 고사리 손으로 모은 유치원생의 동전부터 직접 담근 김장 김치까지 정성이 가득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추운 겨울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상도1동 직원들과 주민들이 직접 뜬 사랑의 목도리로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한 기부자는 "작은 성의지만 코로나19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 생활이 어려워 힘들게 지내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경화 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전해주신 따뜻한 관심과 온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런 관심과 사랑이 어렵고 힘든 우리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우리 상도1동의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이 이웃사랑나눔 릴레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