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대나무숲' 상담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0/11/09 [18:21]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관내 장애자녀를 둔 부모 및 가족을 대상으로 내 장애자녀의 맞춤 양육상담과 부모님 및 비장애 자녀의 마음건강을 점검할 수 있는 '대나무숲' 상담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상담지원사업은 장애자녀의 치료 및 상담시간에 부모님이 1시간 정도 대기하고 있음에 착안하여, 부모님도 그 시간을 이용하여 병행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고, 현재 지역 내 동작아동발달센터, 동작파랑새아동발달센터, 라임아동발달센터, 코끼리아동청소년발달센터(가나다순)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다.

 

동작 '대나무숲' 상담지원사업은 1가정 당 총 3회기 한 세트로서, 1회기는 부모 대상 장애자녀 이해 및 양육 상담, 2회기는 비장애자녀 마음건강 상담, 3회기는 나(부모)의 마음건강 상담 구성되어 있으며, 개별 가족 상황에 따라 내용이 일부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상담 종료 후에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문상담프로그램으로 연계 가능하다.

 

동작 대나무숲 상담지원사업은 동작구 거주 장애인 가족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또는 각 전문상담기관에 문의 후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장애자녀가 상담센터에 다니지 않거나, 다른 상담기관에 다니는 가족 등도 참여를 원하시면 02-835-7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이 궁금한 동작구 관내 장애인가족은 센터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친구창 검색명 :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플러스친구추가를 하면 이후 진행되는 센터 사업에 대한 사전안내를 카카오톡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장애인가족의 마음건강 상태를 전반적으로 살필 수 있는 진단적 상담의 형태로, 많은 장애인가족이 쉽게 접근∙참여하여 마음 위기를 예방하거나 위기가족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