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성사계시장, '안녕, 가을 충효길 걷기'
충과 효를 생각하는 의미있는 시간
기사입력  2020/10/26 [08:17]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 남성사계시장(상인회장 이재열)에서는 깊어가는 가을 단풍과 함께 지난 2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기간 동안 10회에 걸쳐 '안녕, 가을 충효길 걷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충과 효를 생각하는 의미있는 시간    

코로나19로 사전예약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전회기 참가접수가 모두 마감됐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충효길 걷기 행사는 걷기를 통한 건강증진과 남성사계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 충효길 걷기 ▲ 축하공연 ▲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나,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올해는 총10회에 걸쳐 일일 오전, 오후로 나누어 6회씩 진행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남성사계시장고객지원센터에서 출발해 충효길 입구 -> 동작통문(반환지점) ->남성사계시장고객지원센터로 돌아오는 약 3.4㎞구간으로 역사해설가가 동행해 민족의 얼이 서린 충효길, 현충원 둘레길을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국가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가족의 근본이 되는 효의 정신을 되새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번 걷기 행사는 플로킹(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도 함께 진행해 건강과 함께 환경보호도 하는 보람있는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참여자는 “동작구에 걷기 좋은 곳이 많다. 집에서 가깝지만 코로나 등으로 쉽게 외출 결심하기가 어려운데 오늘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도 1단계로 하향되었고, 많은 인원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가을 소풍 오는 기분으로 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남성사계시장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남성사계시장 상인회가 함께 주관했으며, 코로나19로 우울했던 마음을 가을 하늘에 맡기며 마음의 위로까지 받았다.

 

이재열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고 단풍을 감상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지친 일상에 건강과 활력을 더하실 수 있길 기대한다. 남성사계시장과 함께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충효의 고장 동작구를 다시 돌아보고, 환경보호에도 많은 관심을 갖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