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새내기 대학생 중도입국청소년에 장학금
기사입력  2020/10/26 [08:09]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10월 24일,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서울특별시가 지원하고 (사)두드림글로벌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기관인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가 중도입국청소년 새내기 대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 참여한 김조월 학생은 “저처럼 고등학생 때 한국에 와서 한국어로 공부를 하는 건 쉽지 않아요. 다행히 서울온드림교육센터에서 한국어과 검정고시 공부를 할 수 있어 대학에도 갈 수 있었어요. 앞으로 저와 같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대학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중도입국청소년의 진로·진학을 돕고 있으며, 2016년 3명의 학생을 시작으로 2017년 5명, 2018년 10명, 2019년 19명의 학생이 대학에 합격했다. 

 

장학금 수여식과 관련하여 김수영 센터장은 “코로나로 대학생의 낭만을 누리지 못해 안타깝지만,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상황에서도 열심히 대학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대견하다. 학생들의 꿈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