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교육지원청 YES센터,『2020 현장맞춤형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운영
기사입력  2020/10/16 [12:33]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서울특별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유·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의 교육 활동 관련 고충 해결을 위한 현장맞춤형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장맞춤형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은 학교의 요청 사항에 따라 강의, 연수, 컨설팅, 상담·자문 등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교로 방문 지원하는 학교통합지원사업으로 매년 상·하반기 학교의 일괄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교수·학습 분야를 비롯한 생활 교육, 학교 운영 등 학교 현장의 교육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걸쳐 가능하며, 학교의 요청 사항에 따라 각 학교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 강사 섭외, 기타 비용 등을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 일체 지원하여 운영한다.

 

이번 2020년 하반기 현장맞춤형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은 상반기 운영 시 학교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던 「서울형온라인교실」 운영 관련 원격수업역량 강화 연수 지원을 포함하고 있으며, 신청 기한을 연장하여 10. 14.(수)까지 학교의 신청을 받아 11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에 참가했던 학교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현장맞춤형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이 향후에도 학교의 교육활동을 비롯한 여러 고충을 해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학교통합지원센터 현장지원을 위한 징검다리 지원단 운영”,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는 통합지원 현장 프로포즈”,“위기·학교부적응 학생 지원을 위한 대학생 교육봉사, 학교와 대학을 잇는 이음&나눔” 등의특색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를 위한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