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도복지관, 코로나19 무섭지요? 나눔으로 함께 이겨내요!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 제5탄-추석나눔데이로 나눔 실천
기사입력  2020/09/24 [13:19]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추석을 일주일 앞둔 24일,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에서는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 제5탄 추석 나눔데이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기념식을 생략해 강당은 텅 비었지만 후원자, 후원기업, 봉사자들의 정성과 마음을 전하기 위해 문순희 관장은 단상에 올라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 코로나19로 텅빈 강당이지만 문순희 관장이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단상에 섰다.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 제5탄 나눔데이는 우리 고유의 명절 설과 추석에 관내 어려운 어르신, 장애인, 아동 등 200여 가구에 필요한 생필품과 식품 등을 지원하는 행사로 설에는 난방용품이, 추석에는 식재료가 주를 이룬다.

 

전액 후원금으로 진행되는 상도겨울나기프로젝트는 특히 올해 경기가 좋지 않아 후원처 발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문순희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번 추석 명절에도 소외되지 않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후원품을 받으신 어르신들은 “ 코로나 19로 일상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복지관에서 다양한 물품을 주니 고맙다", “코로나 19로 가족들도 찾아오지 못하고 외로운 한가위가 될 것 같았는데, 명절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 따뜻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문순희 관장은 "코로나19로 이 자리에 어르신들이 계시지 않지만  상도복지관이 어르신을 비롯해 지역 주민들을 섬길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기업, 개인 후원자들과 자원봉사자,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어 단상에 서 보았다. 코로나19도 힘들고,  홀로 외롭게 지내야 하는 명절도 힘들 우리 이웃들이 나눔으로 함께 이겨내고, 우리 사회가 아직은 따뜻하다는 것을 알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특별시광역푸드뱅크센터((주)이마트), SK건설, 행복유토, 삼성에스원, 떡마당 떡집, 떡샾, 통큰떡방, 신풍년떡집, 함지박떡방, 상도복지관 운영이사회와 겨울나기프로젝트 참여 후원처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나눔과 베품을 실천하는 복지관 등 시설에 후원처 연결은 매우 중요하다. 후원자 발굴을 위해 지역의 정치인, 오피니언 리더들이 앞장 서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질 수 있게 노력해 주길 바람해 본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