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방동, 에코마일리지 홍보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0/09/14 [18:17]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11일, 대방동(동장 정해영)에서는 생활 속의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에코마일리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 대방동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 마련된 에코마일리지 홍보 부스

 

이번 홍보캠페인은 기존에 야외에서 실시하던 것을 코로나19 여파로 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서 내방 민원인 위주로 가입 안내를 실시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dong/main/main.do?dongCd=13)와 밴드(https://band.us/band/63098399), 관내 직능단체 단체 카톡방 등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쌓는다)의 합성어로‘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이며 가정·사업장에서 에너지(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를 절감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시민참여 에너지 절약운동이다.

 

에코마일리지 회원으로 가입하여 에너지 사용량 절감시 1~5만 마일리지(1~5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모바일 문화 상품권 교환, 친환경제품 구매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은 대방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http://ecomileage.seoul.go.kr)에서도 가입가능하다.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사업장, 복지·교육기관도 가입할 수 있다.

 

지역 주민 이OO씨는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유익한 제도라고 생각한다. 에너지를 아낌으로써 마일리지도 받고 문화상품권도 교환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이라고 말했다.

 

정해영 동장은 “많은 대방동 주민이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참여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알뜰한 에너지 소비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