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방복지관, 코로나우울 극복! “당신의 희망친구”
가로세로 건강빙고, 시원한 여름한끼 밀키트
기사입력  2020/09/11 [20:42]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방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태구)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치신 지역주민의 삶의 활력 증진을 위해 “가로세로 건강빙고” 와 “시원한 여름한끼 밀키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 가로세로 건강빙고    

 

가로세로 건강빙고는 코로나극복을 위한 미션을 포함하여 건강측정, 생활습관, 운동, 영양 등 집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25개의 다양한 영역으로 이루어진 활동으로 지난 달에 진행됐다.

 

어르신들의 건강변화를 알기 위해 혈압 및 체성분계로 건강측정을 실시해 활동시작 전 체중, 체지방률, 혈압, 표준체중을 측정한 후 활동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빙고 수행정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어르신들은 “코로나19로 외출도 못하고 답답했는데 친한 사람들에게 전화로 안부도 묻고 얘기 나누는 활동이 있어서 좋았다”, “건강 미션을 수행하며 집에만 있을 때보다 활기차고 보람있었다”, “이웃에게 마스크를 선물하며 코로나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힘이 났다” 등의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뜨거운 여름날 폭염과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러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방동 영구임대단지 거주 60세 이하의 청장년층 100명에게 시원한 여름한끼 밀키트 이벤트를 통해 냉면, 닭백숙죽, 미숫가루 등 시원한 여름음식 밀키트와 마스크, 손소독제를 함께 전달하며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을 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에게 '당신의 희망친구' 이벤트를 통해 삶의 활력과 일상의 즐거움을 전하며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하도록 대방종합사회복지관의 응원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