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소방 > 동작소방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소방서, 관내 복지관 등 소방안전교육 자료 배포
기사입력  2020/07/14 [21:16] 최종편집    박정태 기자

동작소방서(서장 이정희)는 관내 복지관ㆍ지역아동센터 등에 소방안전교육 자료를 배포했다.

 

소방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도입하고 외부 스크린, 재난영상차 등을 활용해 소방안전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자료 배포는 언택트 소방안전교육의 연장선으로 청운지역아동복지센터 등 관내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개소에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자료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책자, 리플릿, 소방홍보영상 등의 형식으로 전달된 이번 자료는 화재 시 대피 요령, 소화기 등 사용 방법, 심폐소생술 등 시민이 반드시 알아야 할 소방관련 상식으로 구성됐다. 

 

소방안전교육자료가 필요한 동작구 관내 기관은 소방서 홍보교육팀(02-6913-773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홍보교육팀장은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확산되면서 불과 몇 개월 만에 모든 영역에 비접촉ㆍ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았다. 소방도 예외가 될 수 없기에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각종 매체를 통한 언택트 소방안전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