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서울시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정환 시의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으로 선출
위원회의 전문성 강화, 상임위원간의 소통,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앞서가는 상임위가 되도록 노력할 터
기사입력  2020/07/14 [17:34]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 김정환 환경수자원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김정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1)은 서울시의회 제296회 임시회 기간 중 7월 14일 상임위원장 선거를 통해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환경수자원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김정환 환경수자원위원장은 제10대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된 초선의원으로 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과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통부대표로 활동하며, 지역 발전과 함께 서울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 활동을 수행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 제8회 우수의정대상  우수 의정대상, 제21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등을 수상했다. 

 

김정환 환경수자원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제10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님들과 적극 협력하고, 자연이 살아 숨쉬는 녹색도시, 삶의 질이 중요시되는 풍요롭고, 쾌적한 환경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기후변화 대응 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우리 환경수자원위원회는 시민건강과 직결된 수돗물 공급, 대기 질 개선, 자원순환 및 도시 녹지 공간 조성을 담당하는 위원회” 라며 “위원회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현장 중심의 활동을 통해 환경수자원위원회가 한수위인 위원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환경수자원위원회는 서울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건강한 생태계 유지, 자원과 에너지가 순환되는 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활동한다.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푸른도시국 △상수도사업본부 △한강사업본부 △서울대공원 △서울에너지공사를 소관부서로 두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