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창업지원시설 입주기업 모집
다음달 13일까지,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7곳, 청년창업지원센터 4곳
기사입력  2020/06/30 [10:16]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다음달 13일(월)까지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및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초기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 지난 해 2월 개관한 청년창업지원센터 전경    

 

구에서 운영 중인 창업지원센터는 우수한창업인재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주기별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 전문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내 사무실 7곳의 입주대상은 창업 3년 이내의초기창업기업으로, 입주기간은 2년이며1년 간 임대료는 35만원~51만원이다.

 

또한, 만 39세 이하 청년을대상으로 청년창업지원센터 내 코워킹스페이스 4곳의 예비창업자를 모집하며, 사용료 36만 원으로1년 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입주가능 업종은제조업, 기술 서비스업, 컴퓨터 운용 관련업등이며,휴업 중이거나 환경공해 배출기업, 체납기업은 입주가 제한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구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경제진흥과로 방문또는 담당자 이메일(blueyim2@dongjak.go.kr)로제출하면 된다.

 

구는 관련분야 교수, 기업대표 등으로 구성된 중소기업창업지원심의위원회를 통해 ▲창업 아이템의 독창성 등 기술성 ▲사업계획 적정성 ▲성장가능성 ▲입주적합성을 종합 심사하며 선정결과는 7월 29일에 구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최종 선정된 입주 기업에 대해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경영관리 및 비즈니스 코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진흥과(☎820-1366)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를 적극 육성해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청년들과 초기창업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