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 40년 자랑스러운 구민상 주인공
제27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0/06/26 [09:23]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 동작 40년 자랑스러운 구민상 주인공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동작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시상식이 지난 22일 동작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열렸다.

 

지난 4월 구민의 날 행사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었던 구민상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간소하게 치러졌다. 

 

동작구 구민상은 주민 화합과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에 봉사하며 모범이 되어 온 구민에게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동작 40년을 맞아 모범구민을 지난해 대비 3명을 더 선발, 총 10명으로 확대해 시상했다.

 

시상부문은 안전·질서 효행·선행 지역사회발전 사회복지 모범청소년 환경보호 문화체육발전 등 총 7개 부문이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수상부문

수상자

수상내용

안전·질서

임성원

선별진료실에서 코로나19 의료활동에 참여하는 등 구민들의 안전에 참여 공로가 있음.

이관희

새마을 대청소 50여회 새마을 방역활동 50여회 참여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음.

효행·선행

김영례

지역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효행사업에 참여하는 등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로가 인정됨.

지역사회 발전

김배호

동 복지대학을 주민주도로 운영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고 동 행정에 활발한 참여로 주민의 귀감이 됨.

이재열

전통시장 현대화 공모사업 참여해 273천만원의 예산 확보 등 남성사계시장 활성화에 기여함.

모범청소년

(지도)

안경애

지난 15년간 학교 봉사와, 지역사회봉사로 즐겁고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봉사활동의 공로가 인정됨.

환경 보호

권소순

깨끗한 동네 만들기, 골목길 환경정비, 에너지 자립마을 만들기 등 지역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 사업에 기여함

문화체육 발전

박운식

동작구 생활체육 발전과 체육동호인들의 화합에 열성을 다하여 우리 구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함.

사회복지

상구회

상도동 지역 전문직 종사자와 상공인을 중심으로 구성, 빈곤층 및 취약계층에 대한 장학사업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

노량진1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 및 어려운 분들을 각별히 가족처럼 보살피고 특히, 취약계층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람사는 동작을 구현하는데 기여.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살기 좋은 도시, 화합의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관심과 참여를 아끼지 않은 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