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교육지원청, 6년 연속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20/06/17 [14:13]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2019년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매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을 통해 청렴계약 증대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도 교육부 산하 53개 교육기관을 S2B(학교장터)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여, 지난 11일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우수기관 시상식을 개최했다. ※ 시도교육청 3개, 교육지원청 16개, 초·중·고 34개 총 53개 기관

 

서울시교육청 소속으로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을 포함한 4개 기관이 표창을 받았으며,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6년 연속(2014년 ~ 2019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안았다.

 

이는 2019년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관내 공·사립 109개 학교가 S2B(학교장터) 100% 이용, 90억원이상의 구매성과를 달성하는 등의 서울 청렴계약 문화 형성을 위해 S2B(학교장터) 이용에 적극 동참한 결과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2020년에도 단위학교의 계약 및 회계업무의 투명성ㆍ청렴성 확보와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민·관(한국교직원공제회, 우리 교육지원청)협업으로 S2B(학교장터) 이용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유치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춘옥 교육장은 "사회적 가치증진을 위한 공공구매 및 통합계약(공동구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S2B(학교장터)를 적극 이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학교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